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려고 보니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했고,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려고 보니 사업장 소재지를 어디로 할 지 고민되었다.
고민 끝에 나는 결국 비상주사무실을 계약했다.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전세집으로 등록하자니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한 건 당연하고,
곧 계약이 만료되는데 이것 때문에 행여나 이슈가 생기는 것이 싫어서 지금 살고 있는집에는 하지 않기로 했다.
그 다음 옵션으로는 부모님 집이나 남자친구 집 주소로 사업자등록증을 내는 방법이 있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상가주택이 주택면적보다 작으면 전체를 주택으로 봐서 1세대 1주택 양도세 비과세를 적용해준다. " 라는 내용이 있었다.
결국 집 주소로 사업자등록을 해도 향후 집을 매매할 때 1세대 1주택 양도세 비과세에 불리한 점은 없다는 것인데, 이런 케이스가 언급된 것 자체로 찝찝하고 향후 법이 어떻게 바뀔지도 모른다고 판단하여 그냥 비상주사무실을 계약하기로 했다.
비상주 사무실이란 단어 그대로 상주하지 않으며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주소지 발급 등의 제반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비상주 사무실의 시세는 월 2만원에서 5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 것 같았다.
내가 상주할 곳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저렴한 곳이 필요했으며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곳이어야 했다.
나는 비즈비즈 용인지점을 택했다. (내돈내산)
비즈비즈는 용인지점/분당지점/수원지점/인천지점/안산지점과 같이 다양한 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었고, 홈페이지와 고객대응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그 중에 용인지점이 저렴해보여서 용인으로 결정했다. (그리고 나의 홈타운이라는 점이 플러스..ㅋ)
용인소호사무실, 분당소호사무실, 수원소호사무실, 인천소호사무실, 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
다음 접속시 창 안열리게 함 닫기
www.bizbees.co.kr
대표번호 1855-0581로 전화하여 비상주사무실 계약하고 싶다고 하면 휴대폰으로 견적을 보내주신다.
계약금을 보내주신 계좌에 먼저 송금하면 계약서를 보내주시고, 내용을 채워서 보내면 계약서 완성본을 보내주신다.
계약서에는 물론 나의 사업장소재지가 될 곳의 주소가 기재되어 있다.
그 서류를 가지고 사업자등록증 신청할 때 첨부하면 문제 없이 비상주사무실의 주소가 나의 사업장소재지로 등록된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에 대해서는 별도로 포스팅 예정이다.
사업자등록증 주소에 대해 고민이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바라며... - 이상 -
댓글